Highly Sustainable ICE Ecosystem

Overview

APB 팀은 지속가능한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 했습니다. ICE 생태계에서 기업이 가상세계로의 진출을 시도하고 참여자의 지원과 지지를 받습니다.

ICE Factory는 APB 생태계의 기반을 탄탄하게 해주기 위한 요소입니다. ICE Factory 모델은 크라우드펀딩 + 엑셀러레이팅이 결합된 모델입니다. 기존의 Defi 모델중 IDO를 진행해주는 런치패드 와는 차별점이 존재 합니다. 기존 런치 패드 모델은 IDO를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초점이 되있습니다. 단발적인 판매의 성격이 강하죠. 팀이 제안하는 ICE Factory 모델은 단순 토큰 판매, 에어드랍 등으로 끝내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존재하는 여러 기업이 ICE Factory로 수익과 참여자가 활동하는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참여기업들은 NFT 민팅을 통해 자금을 모으는데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커뮤니티와 재단의 지원을 받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참여 기업은 ICE 생태계를 발전시키는데 파트너로써 지속적으로 함께하게 됩니다.

기업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돈, 사람 이 2가지가 필요합니다. 현실에서도 기업이 정부지원, 투자자 펀딩 등으로 자금과 파트너를 모으고 홍보 등을 통해 관련 고객 군을 형성하죠. 이렇게 사회의 가치를 부양하는 기관들이 만들어 지고 그 사회의 경제성이 높아집니다. ICE 생태계는 이것을 블록체인을 사용한 프로토콜로 실현하여 ‘미션과 비전'에 가까워집니다.

앞서 언급된 모습은 증권성(Security) 요소가 강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ICE Factory 기능은 이것을 ‘예술품 NFT’ 판매 형식으로 풀어냅니다. 예술품 NFT 판매를 통해 기업은 수익을 형성하고 기업의 주주와 비슷한 커뮤니티를 형성합니다. ICE 생태계 속에서 기업과 참여자는 함께 경제적으로 연결이 됩니다.

ICE 생태계 속에서 기업들이 성장하는 모습은 개인 참여자에게도 큰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누구나 ICE 생태계와 함께 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스타트업이 될 수 있습니다. 재단은 기업과 개인들이 가상세계 속에서 경재 가치를 부양할 수 있는 ‘기관'이 되는 것을 금융, 기술적으로 적극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ICE 생태계는 시간이 지날수록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Last updated